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운대부터 광안리까지 한눈에, 부산 바다 조망이 압도적인 백련사 힐링 산책

by 커밍머니 신청도우미 2026. 1. 13.
반응형

목차

    백련사 바다 조망, 이기대공원에서 만난 조용한 힐링 포인트

     

    부산 남구 백련사는 진짜 말 그대로 작고 조용한 사찰인데요. 근데요… 풍경이 반칙이에요 ㅎㅎ. 앞쪽으로는 바다가 쫙 펼쳐지고, 고개를 조금만 돌리면 해운대부터 광안리 라인이 한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처음 올라갔을 때 저도 모르게 “와…” 소리 나왔구요. 규모는 아담하지만 경관 하나만큼은 대형 사찰 부럽지 않다 싶었어요. 관광지 특유의 시끌벅적함이 없어서 더 좋았고, 그냥 벤치에 앉아서 바다만 멍하니 보고 있어도 시간이 훅 가더라구요. 혼자 걷기에도, 생각 정리하기에도 딱인 곳이었습니다.

     

    백련사 위치와 주차, 이기대공원 산책 동선 정리

     

    백련사는 이기대공원 안쪽 해안 절벽 위에 있어요. 처음엔 “이런 데 절이 있다고?” 싶은 위치인데, 안내 표지판만 잘 따라가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도착했어요. 저는 이기대 수변공원 제2공영주차장 쪽에 차를 세우고 천천히 걸어 올라갔는데요, 산책 겸으로 딱 좋았습니다.

     

    구분 내용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이기대공원로 85-74
    연락처 051-627-0406
    주차 이기대 수변공원 제2공영주차장 이용
    접근 주차 후 도보 10~15분 내외

     

    걷는 길도 전부 바다 쪽이라 지루할 틈이 없었구요. 솔직히 땀 살짝 나긴 했는데, 도착해서 보는 풍경 때문에 “아 이건 감수할 만하다” 싶었네요 ㅎㅎ. 연관해서 부산 바다 전망 명소, 이기대공원 산책코스, 부산 남구 숨은 절 이런 키워드가 왜 같이 나오는지도 딱 이해됐습니다.

     

    백련사 전망 포인트와 장단점 솔직 정리

     

    백련사 매력은 단순해요. 전망 원툴인데 그 원툴이 너무 강함…ㅋㅋ. 절벽 위라 시야를 가리는 게 거의 없고, 날 맑은 날엔 광안대교 쪽까지 또렷하게 보여요. 사진 찍기에도 좋고, 그냥 눈으로 담기에도 좋구요.

     

    장점부터 말하면

     

    * 바다+절벽 조합이라 뷰가 드라마틱함 * 사람 적어서 조용하고 차분함 * 이기대공원 산책이랑 묶기 좋음

     

    단점도 솔직히 있어요

     

    * 규모 작아서 오래 머물 곳은 아님 * 비 오는 날이나 바람 센 날은 조금 위험 * 대중교통만으로는 살짝 애매

     

    그래도 “부산에서 이런 조용한 뷰를 무료로 본다?” 이거 하나만으로 충분히 가치 있더라구요.

     

    결론, 백련사 바다 조망은 부산에서 꼭 한 번은 봐야 할 풍경

     

    정리해보면 백련사 바다 조망은 화려한 관광지랑은 결이 달라요. 조용하고, 담백하고, 괜히 마음이 차분해지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이기대공원 산책하다가 잠깐 들르기에도 좋고, 일부러 찾아가도 후회는 없을 뷰였습니다. 부산 살면서도 이런 곳 있는 줄 몰랐던 게 좀 억울할 정도였구요 ㅎㅎ. 다음엔 해 질 무렵에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네요.

     

    #부산백련사 #백련사바다조망 #이기대공원 #부산남구가볼만한곳 #부산바다전망 #부산힐링코스 #부산산책로 #이기대수변공원 #부산숨은명소 #부산사찰 #부산풍경 #광안리전망 #해운대전망 #부산여행코스 #부산뷰맛집

    반응형